안녕하세요 김기사님~ 2 > 질문게시판

[ 자유글 ] 안녕하세요 김기사님~ 2

페이지 정보

본문

안녕하세요 김기사님  제가 디지털 피아노를 살려고하는데요. 먼가 김기사님은 음악 장비에 대해 잘 아시는분 같으셔서 이렇게 질문 올립니다.

 

제가 현재 생각하는 피아노 모델은  뮤디스에 MX-100D  ​하고  다이나톤에 ​DCP-560  ​을 생각 하고 있습니다 . 

스펙은 이렇습니다

다이나톤은

-​ 88건반, 30W, 128음색, LED표시창, 음색혼합/조옮김/미디, 1400*860*480mm, 화이트, 60kg  가격: 40만원 정도
 

​뮤디스는

-​88건반, 129음색, 80W, 조절기능/레슨기능/메트로놈, 1380*850*530mm, 엔틱 로즈우드/화이트, 70kg  가격: 40만원정도

솔직히 저는 뮤디스에 더끌리긴하는데요. 제가 지식인에 이러한 글을 올리니깐 다이나톤쪽 제품을 광고하시는 분들이 다이나톤만 추천을 하더라고요. 

저는 아직 음악적 지식도 없고 피아노도 안쳐 봣기 떄문에 머가 좋을지 되게 고민이 됩니다. 

혹시 김기사님이 괜찮다고 생각하는 다른 디지털 피아노  ​모델이 있는지 추천좀 해주시면 감사드리겟습니다. 참고로 저는 고등학생이라서 40~50정도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돈이없어서요.  이거에 관해서 잘 모르시면 답변 안해주셔도 괜찮습니다.

 ( 현재 고등학교 나와서 주식, 음악 , 영어  이렇게 공부중입니다.)

그리고 오디오 인터페이스인가? 그거 사야하나요? 지식인에서 보니깐 큐베이스 할려면 오디오 인터페이스가 꼮있어야 한다던데 전 먼소리인지 잘 모르겟습니다.

개속 질문드려서 죄송한데 디지털 피아노를 사게 되서 미디 USB 에 연결해서 큐베이스에 구동 시킨다 치면 제가 만약 디지털피아노를 치면 큐베이스 프로그램에서 그 피아노 친대로 음악이 만들어지나요? 저는 이게 정말 궁금합니다. 어떻게 되는건가요?

질문에 답변해주시면 감사드리겟습니다~ ㅠㅠ

음악을알고…


개인 홍보 메시지가 없습니다.

댓글(1)

김기사님의 댓글

김기사 쪽지보내기

네. 반갑습니다.^^
저도 요즘 영어공부랑 주식도 조금 하고 있고요.ㅋ (돈은 얼마 없어요.)
뭐 저랑 비슷한 취미라서 공감가는 부분이 많네요.^^
근데 전 악기 연주엔 관심이 없어서 악기는 없습니다.

우선 디지털 피아노 2가지 종류를 고르셨네요?
(지식인은 거의 광고쟁이들, 이상한 사람들이 많아서 별 신뢰는 안가더라고요)
직접 매장에서 소리 들어보시고요.
소리내는 악기를 소리도 안들어보고 그냥 구입한다는건 어불성설이죠.
특히 악기종류는 개인취향, 기호소비용품이기 때문에 남들에게 좋은게 꼭 나에게 좋다...라는 법은 없거든요.

또 두 제품 모두 무게가 6~70키로 정도 나가네요.
성인 남자 혼자 못드는 무게입니다. 특히 이사 자주 다니시면 이거 완전 짐 됩니다.
이점 주의하셔야 할 것 같고요.
남들이 뭐라해도 본인한테 좋은거 사는게 맞는거 같습니다.

비록 나중에 후회하더라도 말이죠.
그래서 매장 가셔서 직접 보고 또 소리 들어보길 권장합니다.
요즘 왠만한 큰 마트나 백화점에 디지털 피아노 매장 있을거에요.

오디오 인터페이스는 컴퓨터에 녹음하기 위해서 필요한 장비입니다.
노래 녹음하려면 마이크도 있어야 되고요. 뭐 이것저것 하시려면 돈 2~3백 정도 훌쩍 깨질거에요.

디지털 피아노 사서 연주한걸 컴퓨터에 저장해야 되는데요. 소리를 직접 녹음하는 방법도 있고,
미디 케이블 같은거로 악보형태로 저장하는 방법이 있겠네요. 이건 매장에 컴퓨터로 연주한거 기록하는거 직접 한번 보셔야 할듯 합니다.^^
그래야 "아~항~" 하면서 개념을 잡을 수 있거든요.

정리하면 반드시 매장 방문. 직접 연주하는거 소리듣고, 제품 만져보고 컴퓨터에 저장되는거 구경해보시고, 상담받아 보세요.^^

회원로그인

최신 글
교재등록입니다.
3시간 전

교재등록합니다
17-12-12
1
(경기/광명) 드럼 개…
17-12-11
교재등록
17-12-10
1
최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