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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악기연주] 제10일차 - 8bit 게임 사운드를 합성해보자.(2)

김기사 레벨
2020.10.23 17:23 146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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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nicware ELZ_1은 OSC 합성방식에 8bit Synth 엔진 방식이 있습니다.

이것을 사용하면, 게임 사운드 제작을 하는데 상당히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옛날 8bit 사운드 시절은 기술의 한계라 어쩔 수 없는 8비트 사운드였다면, 지금의 ELZ_1은 충분히 큰 스펙트럼을 가지고 있지만, 8비트로 에뮬레이션 하는 것이므로 여유있는 제작환경이 되는 것인데요.


아래 그림처럼 OSC 버튼을 누르고 8비트 신스 엔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1번 놉으로 메모리에 탑재된 웨이브 파형을 불러오는 것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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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전 시간에 배웠지만 Envelope(엔밸로프)는 중요한 설정입니다.

R(릴리즈)를 조절해서 벨소리처럼 만들어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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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 그림과 같이 여러 8비트 웨이브 파형이 존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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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영상으로 전체적인 내용을 볼께요.

[이 게시물은 김기사님에 의해 2020-10-26 09:15:45 Synth_클라쓰에서 복사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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