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마크

교재판매

필요한 교재를 구입하는 방법은 아래 목록의 내용에 표시된 판매처 Link를 클릭해서 온라인으로 구입하시면 됩니다.



판매 완료된 예전 교재를 보시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세요.

https://www.midizone.com/bbs/board.php?bo_table=zone_shop


에이블톤 라이브11 (빠르게 배우는)

김기사 레벨
2021.08.29 10:40 72 0
  • - 첨부파일 : untitled.png (979.8K) - 다운로드

본문

에이블톤 라이브11을 배울 수 있는 책입니다. 보기 쉽고 정확한 설명과 실제 사용법에 대한 다양한 접근으로 여러분의 작업에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출판사미디존
ISBN989-11-86336-08-3
규격B5 (182mm/257mm) - (가로/세로), 1도 흑백, 660 페이지, 무게 : ~1.5 Kg
판매처

Link1

 

에이블톤 라이브11 책이 출시되었습니다.

(빠르게 배우는) 이라는 수식어가 붙은 만큼 충실하고 정확한 기능 설명과 실제 사용법에 대한 다양한 접근으로 두꺼운 책이지만 쉽게 읽어나갈 수 있도록 제작되었습니다. 


64087016483eb99ce0c0b2fc107b6be8_1630200503_2693.JPG
 

[도서 정보]

초판발행 : 2021년 8월 30일 

ISBN : 979-11-86336-08-3 (13670) 

지은이 : 김기사 

펴낸곳 : 미디존 

정가 : 43,000원 


[목차]

머리말

Chapter 1. 시스템 준비

1.1. 에이블톤 라이브11 시스템 갖추기

1.2. 소프트웨어 설치

1.3. 환경 설정

1.3.1. Audio 환경 설정 

1.3.2. MIDI 환경 설정 

1.3.3. 외부 가상악기, 플러그-인 등록 설정 

1.3.4. 그 외 설정 

1.4. 용어 정리

Chapter 2. 파일, 세트 관리

2.1. 파일 브라우저

2.1.1. 파일 브라우저 구조 

2.1.2. Packs 다운로드

2.1.3. Packs 관리

2.1.4. 파일 검색, 들어보기, 컬렉션 만들기, 폴더 그룹화

2.1.5. 트랙으로 클립 추가  

2.1.6. Hot-Swap(핫-스왑) 모드  

2.1.7. 파일 종류  

2.2. 세트(Set) 관리

2.2.1. 세트(Set) 생성

2.2.2. 세트(Set) 저장

2.2.3. 세트(Set) 불러오기

2.2.4. 세트(Set) 병합(Merging)과 구성요소 재사용

2.2.5. 클립 내보내기

2.2.6. 디폴트(Default) 라이브 세트 만들기

2.2.7. 세트에 구성된 Audio 파일 관리

2.3. 프로젝트(Project) 관리

2.3.1. 프로젝트 파일 모으기

2.3.2. 프로젝트와 프리셋

2.3.3. 샘플 복구

2.3.4. 미사용 샘플 관리

2.3.4. 프로젝트 팩킹(Packing, 압축)

2.3.5. User Library(유저 라이브러리) 관리

2.3.6. 프로젝트 파일관리 정리

Chapter 3. 어레인지먼트 뷰 작업 공간

3.1. 작업 공간의 이해

3.2. 어레인지먼트 뷰 인터페이스

3.2.1. 네비게이션

3.2.2. 트랜스포트 재생 기능

3.2.3. 트랜스포트 기능 종합 정리

3.2.4. 그 외 공통 인터페이스(컨트롤 바)

3.3. 어레인지먼트 뷰 기능

3.3.1. 로케이터(Locator)

3.3.2. 박자(Time Signature) 변경

3.3.3. Ruler (눈금자)

3.3.4. 어레인지먼트 Loop 구간 

3.3.5. 그리드(Grid)  설정

3.3.6. 곡 시작점(Song Start) 설정

3.4. 클립(Clip)

3.4.1. 클립의 길이, 위치 변경

3.4.2. 클립 페이드(Fade), 크로스페이드(Crossfade)

3.4.3. 클립의 선택(Selection)

3.4.4. 클립 분리(Split)

3.4.5. 클립 합치기(Consolidate)

3.5. 루프 구간 선택과 기능

3.5.1. 컷 타임, 딜리트 타임(Cut Time, Delete Time)

3.5.2. 구간 복제(Duplicate Time)

3.5.3. 인서트 타임(Insert Time)

Chapter 4. 어레인지먼트 뷰 트랙

4.1. 트랙의 종류

4.2. 트랙 추가/삭제 방법

4.3. 트랙의 구조

4.3.1. MIDI 트랙의 구조

4.3.2. Audio 트랙의 구조

4.3.3. Instrument 트랙의 구조

4.4. 트랙 작업

4.5. Export Audio/Video

연습문제 A

Chapter 5. 세션 뷰 작업 공간

5.1. 세션 뷰 인터페이스

5.1.1. 세션 뷰 트랙

5.1.2. 트랙 삭제, 이동, 스크롤 

5.1.3. 클립 추가, 제거, 복제 하기

5.1.4. 세션 뷰의 트랜스포트 개념

5.2. 트랙과 씬(Scene)

5.2.1. 씬(Scene) 재생 방법

5.2.2. 씬(Scene) 이름, 템포, 박자 변경

5.2.3. 씬(Scene) 추가, 삭제

5.2.4. 씬(Scene) 이동, 복제

5.2.5. 씬(Scene) 멈춤, 클립 멈춤

5.3. 트랙 상태 표시 (Track Status Display)

5.3.1. Loop 구간을 가지는 클립의 상태 표시

5.3.2. One-Shot(원-샷) 구간을 가지는 클립의 상태 표시

5.4. 세션 뷰의 클립 관리 

5.4.1. 클립 런치와 선택 옵션

5.4.2. 클립 멈춤 버튼 제거, 다시 생성

5.5. 어레인지먼트로 보내기 (Back to Arrangement)

5.5.1. 어레인지먼트 뷰로 클립을 레코딩

5.5.2. 싱글 트랙 어레인지먼트로 보내기 (Single Track Back to Arrangement)

5.6. 상태 표시줄 (Status Bar)

연습문제 B

Chapter 6. 클립 뷰(Clip View)

6.1. 클립 뷰(Clip View)

6.1.1. 디테일 뷰(Detail View)

6.1.2. 클립 뷰 기본 정보

6.1.3. MIDI 클립

6.1.4. Audio 클립

6.1.5. 공통사항 - 클립 액티베이터(Clip Activator)

6.1.6. 공통사항 - 클립 이름, 색상 변경

6.1.6. 인포 뷰(Info View)

6.2. 클립 런치(Clip Launch) 

6.2.1. 런치 모드(Launch Mode)

6.2.2. 클립 퀀타이제이션(Quantization), 벨로시티(Velocity)

6.2.3. 팔로우 액션(Follow Action)

6.2.4. 클립 런치 버튼의 표시

6.2.5. 마스터 트랙의 클립 뷰 

6.2.6. Follow Action Globally (팔로우 액션 글로벌리)

6.3. 워프 모드

연습문제 C

Chapter 7. 오디오 클립의 템포, 워프(Tempo, Warp)

7.1. 템포(Tempo)

7.1.1. 고정 템포 설정

7.1.2. 어레인지먼트 뷰의 가변 템포

7.1.3. 세션 뷰의 가변 템포

7.1.4. Back to Arrangement를 할 때 템포의 변화

7.1.5. Tap 템포, Re-Enable Automation

7.1.6. 템포 팔로워(Tempo Follower)

7.2. 워프(Warp)

7.2.1. 어레인지먼트 뷰 클립 템포 Follow 설정

7.2.2. 워프 마커(Warp Marker)

7.2.3. 트랜지언트 마커 (Transient Marker)

7.2.4. 마커 관리

7.3. 워프 마커(Warp Marker) 활용

7.3.1. 정확히 편집된 루프 샘플

7.3.2. 부정확한 루프 샘플

7.3.3. 워프 마커로 파형의 Groove 변화

7.3.5. 비트 시작점 워프 마커

7.3.6. 워프 관련 메뉴 정리

7.3.7. 퀀타이즈 오디오(Quantize Audio)

연습문제 D

Chapter 8. 클립 에디터(Clip Editor)

8.1. 미디 노트 에디터(MIDI Note Editor)

8.1.1. 미디 클립 생성 

8.1.2. 미디 노트 입력

8.1.3. 미디 노트 에디터 인터페이스

8.1.4. 미디 에디터 프리뷰, Fold 기능

8.1.5. Grid Snap 기능

8.1.6. 미디 노트 선택

8.1.7. 미디 노트 음정 이동 (Transpose)

8.1.8. 미디 노트 길이 변경

8.1.9. 퀀타이즈 (Quantize)

8.1.10. 벨로시티(Velocity)

8.1.11. 미디 노트 비활성화  

8.2. 샘플 에디터(Sample Editor)

8.2.1. 오디오 클립 생성 

8.2.2. 샘플 에디터 인터페이스 

8.2.3. 샘플 에디터 파형 기능

8.2.4. 샘플 파형의 구간 잘라내기 (Crop Sample)

8.3. 미디, 샘플 에디터 유용한 기능

8.3.1. 오디오 파형을 미디 노트로 변환

8.3.2. 슬라이스 추출(Slice to New MIDI Track)

8.3.3. 코드 추출(Convert Harmony to New MIDI Track)

8.3.4. 멜로디 추출(Convert Melody to New MIDI Track)

8.3.5. 드럼 추출(Convert Drums to New MIDI Track)

8.3.6. 그루브 풀(Groove Pool)

8.3.7. 그루브 프리셋 설정

8.3.8. 그루브 프리셋 적용하기 

8.3.9. 그루브 추출/저장  

연습문제 E

Chapter 9. 입, 출력 라우팅(Routing & I/O)

9.1. 모니터링

9.2. Audio 트랙의 입력, 출력 선택

9.2.1. Audio 트랙의 입력 선택

9.2.2. Audio 트랙의 출력 선택

9.2.3. Master Out, Cue Out 설정 

9.3. MIDI 트랙의 입력, 출력 선택

9.3.1. MIDI 트랙의 입력 선택

9.3.2. MIDI 트랙의 출력 선택

9.3.3. Preferences창의 Link/Tempo/MIDI 설정

9.3.4. Computer Keyboard 레이아웃

9.4. 내부 라우팅

9.4.1. 오디오 라우팅 개념

9.4.2. 오디오 라우팅 포인트(기준점)

9.4.3. 내부 라우팅 활용 : 오디오 트랙 이펙트 분리

9.4.4. 내부 라우팅 활용 : 인스트루먼트 트랙을 오디오 트랙으로 바운싱

9.4.5. 내부 라우팅 활용 : 그룹 트랙(Group Track : 서브 믹스 개념)

9.4.6. 내부 라우팅 활용 : 여러 미디 트랙을 사용해서 인스트루먼트 트랙 연주

9.4.7. 내부 라우팅 활용 : 멀티 인스트루먼트 구성으로 화려한 사운드 연주

9.4.8. 내부 라우팅 활용 : 멀티 팀버, 멀티 채널 인스트루먼트 사용

연습문제 F

Chapter 10. 믹서(Mixer)

10.1. 믹서 인터페이스

10.1.1. 작업 공간의 믹서 

10.1.2. 믹서 구조 - 형태

10.1.3. 믹서 구조 - 믹서 섹션

10.2. 트랙과 믹서

10.2.1. Audio 트랙, Instrument 트랙, MIDI 트랙

10.2.2. Group 트랙, Return 트랙

10.2.3. Master 트랙

10.2.4. 크로스페이더(Crossfader)

10.2.5. 솔로, 큐(Solo, Cue)

연습문제 G

Chapter 11. 레코딩(Recording)

11.1. 레코딩 준비

11.1.1. Audio 레코딩 준비

11.1.2. MIDI 레코딩(시퀀싱) 준비

11.1.3. 트랙 레코딩 준비

11.2. 레코딩 

11.2.1. 어레인지먼트 뷰의 Audio 트랙 레코딩

11.2.2. 어레인지먼트 뷰의 MIDI 트랙 레코딩

11.2.3. 세션 뷰의 Audio 클립 레코딩

11.2.4. 세션 뷰의 MIDI 클립 레코딩

11.3. 고급 레코딩 

11.3.1. 펀치 레코딩

11.3.2. Capture MIDI(캡처 미디)

11.3.3. 미디 스텝 레코딩(MIDI Step Recording)

11.3.4. 메트로놈, 예비 박자 설정(Count-In)

11.3.5. 레코드 퀀타이즈 (Record Quantize)

11.4. 콤핑(Comping)

11.4.1. Lane 트랙 생성(Insert Take Lane)

11.4.2. Lane의 클립 배치와 콤핑 작업

11.4.3. 콤핑 편집 

11.4.4. Loop 레코딩과 콤핑 

연습문제 H

Chapter 12. 디바이스(Device)

12.1. 디바이스(Device) 설정

12.1.1. 라이브 디바이스 사용

12.1.2. 디바이스 바이패스, 제거, 레벨미터

12.1.3. 디바이스 프리셋 불러오기, 저장, 디폴트 프리셋

12.2. 플러그-인(Plug-Ins) 설정

12.2.1. VST 설정

12.2.2. VST 사용

12.3. 디바이스 랙 기초

12.3.1. 디바이스 랙의 종류

12.3.2. 디바이스 랙 생성

12.3.2. 디바이스 랙 기능 버튼

12.4. 디바이스 랙 구조

12.4.1. 디바이스 랙 공통 구조

12.4.2. 디바이스 랙 신호 흐름

12.4.3. 디바이스 랙 사이의 공간(틈)

12.4.4. 매크로 컨트롤, 바리에이션

12.4.5. 매크로 컨트롤 랜덤화, 매크로 맵 모드 스위치

12.5. 체인 리스트

12.5.1. 드럼 랙의 체인 리스트

12.5.2. 인스트루먼트 랙의 체인 리스트

12.5.3. 오디오 이펙트 랙의 체인 리스트

12.5.4. 미디 이펙트 랙의 체인 리스트

12.5.5. 체인에 디바이스 끼워 넣기

12.5.6. 디바이스 복사, 붙여넣기

12.5.7. 체인 이름 변경, 체인 이동

12.6. 존(Zones)

12.6.1. 키 존(Key Zones)

12.6.2. 벨로시티 존(Velocity Zones)

12.6.3. 체인 셀렉트 존(Chain Select Zones)

12.7. 드럼 랙(Drum Rack)

12.7.1. 드럼 패드

12.7.2. 슬라이스(Slice) 기능과 드럼 랙

12.7.3. 드럼 랙 믹서

연습문제 I

Chapter 13. 오토메이션, MPE 컨트롤

13.1. 리모트 컨트롤(Remote Control)

13.1.1. 미디 장비 설정

13.1.2. 테이크오버 모드(Takeover Mode)

13.1.3. Link(링크) 

13.2. 미디 맵 모드 (MIDI Map Mode) 

13.2.1. 리모트 컨트롤 맵핑(Remote Control Mappings) 

13.2.2. 맵핑 브라우저(Mapping Browser)

13.2.3. 키 맵 모드(Key Map Mode)

13.2.4. 미디 노트 맵핑

13.2.5. 미디 컨트롤(CC) 절대값 맵핑

13.2.6. 미디 컨트롤(CC) 상대값 맵핑

13.3. 오토메이션(Automation) 

13.3.1. 어레인지먼트 뷰에서 오토메이션 레코딩 준비

13.3.2. 트랙의 오토메이션 레코딩

13.3.3. 오토메이션 그리기

13.3.4. 엔벨로프 잠금, 이동, 구간 편집

13.3.5. 오토메이션 삭제

13.3.6. 오토메이션 종류

13.3.7. 리-인에이블 오토메이션(Re-Enable Automation)

13.4. 클립 엔벨로프(Clip Envelopes) 

13.4.1. MIDI 클립의 엔벨로프 에디터

13.4.2.  MIDI 클립의 오토메이션 종류

13.4.3. Audio 클립의 엔벨로프 에디터, 오토메이션 종류

13.4.4. Back to Arrangement에 따른 오토메이션 변화

13.4.5. Unlinked 클립 엔벨로프

13.5. MPE (MIDI Polyphonic Expression) 

13.5.1. MPE 기본 개념 및 설정

13.5.2. MPE Control, Expression Control

13.5.3. 익스프레션 에디터 (Expresseion Editor)

13.5.4. MPE 인스트루먼트 

연습문제 J

Chapter 14. Audio 이펙트 

14.1. 오디오 이펙트 기본 개념

14.1.1. 드라이/웻(Dry/Wet)

14.1.2. 피드백(Feedback)

14.1.3. LFO (저주파 모듈레이션)

14.1.4. Spin & Phase (스핀과 페이즈)

14.1.5. 사이드-체인 (Side-Chain)

14.1.6. 프리셋(Presets) 활용

14.1.7. 오디오 이펙트 분류와 종류

14.1.8. 디바이스 그룹

14.2. Delay & Loop

14.2.1. Beat Repeat 

14.2.2. Delay

14.2.3. Echo

14.2.4. Filter Delay

14.2.5. Grain Delay

14.2.6. Looper

14.2.7. Spectral Time

14.3. Drive & Color

14.3.1. Amp

14.3.2. Cabinet

14.3.3. Drum Buss

14.3.4. Dynamic Tube

14.3.5. Erosion

14.3.6. Overdrive

14.3.7. Pedal

14.3.8. Redux

14.3.9. Saturator

14.3.10. Vinyl Distortion 

14.4. Dynamics

14.4.1. Compressor

14.4.2. Gate

14.4.3. Glue Compressor

14.4.4. Limiter

14.4.5. Multiband Dynamics

14.5. EQ & Filters

14.5.1. Auto Filter

14.5.2. Channel EQ

14.5.3. EQ Eight

14.5.4. EQ Three

14.6. Pitch & Modulation

14.6.1. Auto Pan

14.6.2. Chorus-Ensamble

14.6.3. Frequency Shifter

14.6.4. Phaser-Flanger

14.7. Reverb & Resonance

14.7.1. Corpus

14.7.2. Hybrid Reverb

14.7.3. Resonators

14.7.4. Reverb

14.7.5. Spectral Resonator

14.7.6. Vocoder

14.8. Utilities

14.8.1. Audio Effect Rack

14.8.2. External Audio Effect

14.8.3. Spectrum

14.8.4. Tuner

14.8.5. Utility

연습문제 K

Chapter 15. MIDI 이펙트 

15.1. MIDI 이펙트 기본 기능

15.2. MIDI  이펙트 종류

15.2.1. Arpeggiator

15.2.2. Chord

15.2.3. MIDI Effect Rack

15.2.4. Note Lengths

15.2.5. Pitch

15.2.6. Random

15.2.7. Scale

15.2.8. Velocity

Chapter 16. Instrument 

16.1. Analog

16.1.1. Analog 구성 요소

16.1.2. Osillator (오실레이터) 섹션

16.1.3. Filter (필터) 섹션

16.1.4. Amp (Amplifiers) 섹션

16.1.5. LFO 섹션

16.1.6. Global 섹션

16.1.7. Analog 인스트루먼트 활용

16.2. Collision

16.3. Electric

16.3.1. Mallet 섹션 

16.3.2. Fork 섹션

16.3.3. Damper/Pickup 섹션

16.3.4. Global 섹션

16.4. External Instrument

16.5. Impulse

16.6. Drum Rack, Instrument Rack

16.7. Operator

16.7.1. 오실레이터 섹션

16.7.2. LFO 섹션

16.7.3. Filter 섹션

16.7.4. Pitch, Global 컨트롤 섹션

16.7.5. 오퍼레이터 활용 방법

16.8. Sampler

16.8.1. Zone 탭

16.8.2. Sample 탭

16.8.3. Pitch/Osc 탭

16.8.4. Filter/Global 탭

16.8.5. Modulation 탭

16.8.6. MIDI 탭

16.9. Simpler

16.10. Tension

16.10.1. String 탭

16.10.2. Filter / Global 탭

16.11. Wavetable

16.11.1. Oscillators (오실레이터)

16.11.2. Filter (필터)

16.11.3. Mod Sources 탭

16.11.4. Matrix 탭

16.11.5. MIDI/MPE 탭

16.11.6. Global 섹션 

연습문제 L

Chapter 17. Max for Live 

17.1. Max for Live 사용하기

17.2. Max for Live 활용하기

Index


[미리보기] 

64087016483eb99ce0c0b2fc107b6be8_1630201503_548.png
64087016483eb99ce0c0b2fc107b6be8_1630201503_613.png
64087016483eb99ce0c0b2fc107b6be8_1630201503_6762.png
64087016483eb99ce0c0b2fc107b6be8_1630201503_7394.png
64087016483eb99ce0c0b2fc107b6be8_1630201503_8043.png
64087016483eb99ce0c0b2fc107b6be8_1630201503_8681.png
64087016483eb99ce0c0b2fc107b6be8_1630201503_9321.png
64087016483eb99ce0c0b2fc107b6be8_1630201503_9978.png
64087016483eb99ce0c0b2fc107b6be8_1630201504_0674.png
64087016483eb99ce0c0b2fc107b6be8_1630201504_1338.png
[판매자 사은품] 

64087016483eb99ce0c0b2fc107b6be8_1630201787_1521.png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쓰기

적용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