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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L스튜디오12 (독학으로 배우는)

김기사 레벨
2020.06.05 12:46 4,176 0
  • - 첨부파일 : thumb-1458097628_44_FL12_7ZGc7KeA_320x320.gif (27.0K) - 다운로드

본문

많은 DAW들이 있지만, 콘트롤과 스텝시퀀서라는 독특한 기능으로 무장한 FL스튜디오는 분명한 장점이 있는 도구임에 분명합니다. 이를 독학으로 배울 수 있는 책입니다.  
 

제조사미디존
ISBN9791186336014
규격B5, 1도, 450페이지
판매처 링크

Link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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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 미리보기 이미지는 컨텐츠 보호를 위해서 실제 책보다 축소된 상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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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머리말

목 차 (Contents List)

1. FL스튜디오 시작하기

1.1. FL스튜디오는 무엇에 쓰는 물건인고?

1.2. 시스템 준비사항은 뭐죠?

1.2.1. 컴퓨터 

1.2.2. 오디오 인터페이스

1.2.3. 미디 건반, 콘트롤러

1.2.4. 사운드 모니터를 위한 스피커, 헤드폰

1.2.5. FL스튜디오12 소프트웨어

1.3. 프로그램 설치 해봐요.

1.3.1. 프로그램 다운로드는?

1.3.2. 프로그램 설치

1.4. FL스튜디오 등록 (소프트웨어 구입자만 해당)

1.4.1. 회원가입

1.4.2. 시리얼 등록하기

1.4.3. 타이틀 바 이름 바꾸기 (이름 변경할 경우만)

1.5. FL스튜디오 실행 할까요?

1.6. 친숙해지기

1.6.1. 툴 바(Tool bar)

1.6.1.1. 메인 패널

1.6.1.2. 트랜스포트 패널

1.6.1.3. 레코딩 도구 패널

1.6.1.4. 타임 패널

1.6.1.5. 패턴 패널

1.6.1.6. 출력 모니터 패널

1.6.1.7. 주요 빠른 실행 패널

1.6.1.8. CPU & 메모리 패널

1.6.1.9. 빠른 실행 패널

1.6.1.10. 온라인 패널

1.6.2. 브라우저 패널(Browser)

1.6.2.1. 브라우저 옵션 메뉴

1.6.2.2. 분류 접기

1.6.2.3. 현재 프로젝트

1.7. 이런 용어는 미리 알아둡시다.

연습문제 A

2. 시스템 설정

2.1. 미디(MIDI) 설정

2.1.1. 미디 장치 연결(수동 연결)

2.1.2. 미디 장치 연결 (자동 연결)

2.1.3. 미디 설정 옵션

2.2. 오디오 설정

2.2.1. 사운드 드라이버 선택

2.2.2. 사운드 디바이스 버퍼(Buffer) 설정

2.2.3. 프로세싱 옵션 설정

2.3. 일반 설정

2.3.1. GUI Display (그래픽 UI 표시 설정)

2.4. 파일 설정

2.4.1. 백업 및 가상악기 경로

2.4.2. 추가 폴더 등록

2.4.3. 외부 프로그램(툴) 등록

2.5. 프로젝트/정보 설정

2.6. 프로그램 정보

2.7. 설정 정리

3. 채널 랙과 스텝 시퀀싱

3.1. 채널 랙(Channel Rack)

3.1.1. 채널 추가/삭제

3.1.2. 채널 메뉴

3.1.3. 채널 랙 옵션 메뉴

3.1.4. 채널 랙 그룹표시 필터

3.1.5. 글로벌 스윙

3.1.6. 스텝/피아노 롤 오버뷰

3.1.7. 채널 팬, 볼륨 및 채널 뮤트

3.2. 스텝 시퀀싱

3.2.1. 채널 추가

3.2.2. 스텝 입력(시퀀싱)

연습문제 B

4. 피아노 롤(Piano Roll)

4.1. 피아노 롤 기초

4.1.1. 피아노 롤 툴 바

4.1.2. 피아노 롤 채널 선택, 콘트롤 선택

4.1.3. 노트 슬라이드, 포르타멘토

4.1.4. 슬라이드 응용 - 사이렌 효과

4.1.5. 선택노트 늘이고, 줄이기

4.1.6. 노트 확대, 콘트롤 간편 조정(오버레이)

4.2. 피아노 롤 File, Edit 메뉴

4.2.1. File 메뉴

4.2.2. Edit 메뉴

4.3. 피아노 롤 Tool 메뉴

4.3.1. Riff machine (리프 머신) 

4.3.1.1. 전체 공통 기능

4.3.1.2. 단계 1, 2 Prog/Chord 기능 설정

4.3.1.3. 단계 3 Arp 기능 설정

4.3.1.4. 단계 4 Mirror 기능 설정

4.3.1.5. 단계 5 Levels 기능 설정

4.3.1.6. 단계 6 Arts 기능 설정

4.3.1.7. 단계 7 Groove 기능 설정

4.3.1.8. 단계 8 Fit 기능 설정

4.3.2. Riff machine (리프 머신) 활용한 패턴 만들기

4.3.3. Articulate (아티큘레이트)

4.3.4. Quantizer (퀀타이저)

4.3.5. Chopper (찹퍼)

4.3.6. Arpeggiator (아르페지에이터)

4.3.7. Claw Machine (클러 머신)

4.3.8. Strum Tool(스트럼 툴)

4.3.9. Randomizer (랜더마이저)

4.3.10. LFO 툴 (저주파 발진 툴)

4.3.11. 그 외 툴의 응용 1 (잘려진 노트를 하나로 결합)

4.3.12. 그 외 툴의 응용 2 (음정변환, 트랜스포즈)

4.4. Stamp/View/Helpers 메뉴

4.4.1. Stamp(스템프) 기능

4.4.2. View 기능

4.4.3. Helpers 기능

4.5. Snap/Select/Group/Zoom/Time markers 메뉴

4.5.1. Snap(스냅) 메뉴

4.5.2. Select(선택) 메뉴

4.5.3. Group 메뉴

4.5.4. Zoom 메뉴

4.5.5. Time markers(타임 마커) 메뉴

4.6. Target channel/Target control/그 외 메뉴

4.6.1. Target channel/control 메뉴

4.6.2. Auto Smoothing 옵션

4.6.3. Detached 옵션

4.6.3. Center 옵션

4.7. MIDI(미디) 파일 불러오기

연습문제 C

 5. 플레이 리스트(Play List)

5.1. 플레이 리스트 기초

5.1.1. 플레이 리스트 실행

5.1.2. 패턴 추가 및 관리

5.1.3. 플레이 리스트 아이콘

5.1.4. 플레이 리스트 메뉴

5.1.5. 트랙 메뉴

5.1.6. 트랙 제어

5.2. 플레이 리스트 구성 방법

5.3. 패턴 클립과 오디오 클립, 오토메이션 클립

5.3.1. 패턴 클립

5.3.2. 오디오 클립

5.3.3. 오디오 클립의 샘플 부가기능

5.3.4. 오토메이션 클립 (오디오 클립 파생)

5.3.5. 오토메이션 클립 (패턴 클립 파생)

5.4. 퍼포먼스 모드(Performance Mode)

5.4.1. 퍼포먼스 모드 사전 준비

5.4.2. 퍼포먼스 모드 실행

5.4.3. 퍼포먼스 모드 트랙 설정

5.4.4. 퍼포먼스 모드 특징

5.4.5. 퍼포먼스 모드 씬(Scene)

연습문제 D

 6. 믹서(Mixer)

6.1. 믹서 기초

6.1.1. 채널 랙의 사운드를 믹서를 거쳐서 받는 이유

6.1.2. 믹서의 볼륨 배합기능

6.1.3. 믹서의 팬 조절

6.1.4. 믹서의 이펙트 장착

6.2. 믹서 기능

6.3. 믹서 메뉴

6.3.1.Options 분류

6.3.2. Mixer Track (선택한 트랙이름 표시)

6.3.3. Routing (라우팅)

6.3.4. Group (그룹)

6.3.5. Layout (레이아웃)

6.3.6. CPU (프로세서)

6.4. 플러그-인 이펙트(Plug-In Effect) 패널

6.4.1. 이펙트 추가 방법 (2가지)

6.4.2. 이펙트 삭제(제거) 방법

6.4.3. 이펙트 프리셋 사용 방법

6.4.4. 이펙트 바이패스(통과) 및 순서 바꾸기

6.4.5. 이펙트 설정 저장

6.5. 사이드-체인 라우팅(Side-chain routing) 응용

6.5.1. 컴프레서를 활용한 덕킹(Ducking) 

6.5.2. 유틸리티 Gross Beat를 활용한 덕킹(Ducking) 

6.6. 트랙 속성

6.6.1. 파라미터릭 EQ

6.6.2. PDC(플러그-인 지연 보상)

6.7. 오디오 라우팅(Routing), 레코딩(Recording)

6.7.1. 인스트루먼트 라우팅

6.7.2. 오디오 레코딩

6.7.3. 실전 오디오 레코딩

6.8. 믹싱(Mixing), 마스터링(Mastering)

6.8.1. 사운드 모니터 환경

6.8.2. 레밸 미터링(Level Metering)

6.8.3. 채널의 믹스 레밸

6.8.4. 마스터 트랙의 마스터링

연습문제 E

7. 이펙트(Effect)

7.1. FL스튜디오 이펙트 플러그-인

7.1.1. FL스튜디오 이펙트 장착

7.1.2. FL스튜디오 이펙트 교체

7.1.3. 이펙트 추가

7.1.4. 외부 이펙트 등록

7.1.5. 이펙트 분류

7.2. 플러그-인 Wrapper(랩퍼), 메뉴

7.2.1. 인스트루먼트 플러그-인 메뉴

7.2.2. 이펙트 플러그-인 메뉴

7.2.3. VST Wrapper 설정

7.2.4. 인스트루먼트 채널 설정

7.3. 실전 이펙트 사용

7.3.1. EFFECTOR

7.3.2. Fruity Compressor/Fruity Multiband Compressor

7.3.3. Fruity Convolver(Convolution Reverb & Linear Phase EQ)

7.3.4. Fruity Formula Controller

7.3.5. Gross Beat

7.3.6. Newtone (뉴톤)

7.3.7. Fruity Scratcher (스크래처)

7.3.8. Vocodex (보코덱스)

연습문제 F

8. 인스트루먼트(Instrument)

8.1. Synth classic(정통 신스계열)

8.1.1. 3x OSC 

8.1.2. GMS(Groove Machine Synth)

8.2. Drum (드럼/퍼커션 계열)

8.2.1. Drumpad (퍼커션 모델링 인스트루먼트)

8.2.2. Fruity DrumSynth Live 

8.3. Sampler (샘플러 계열)

8.3.1. DirectWave (Sampler)

8.3.2. FPC (Furity Pad Controller) 드럼 머신

8.3.3. BassDrum (베이스 드럼)

8.4. 그 외 인스트루먼트

9. 콘트롤과 오토메이션

9.1. 콘트롤(Control)

9.1.1. 콘트롤러(Ctroller)

9.1.2. 콘트롤 3대 요소

9.1.3. 내부 콘트롤러 - 피크 콘트롤러(Fruity Peak Controller)

9.1.4. 외부 콘트롤러

9.1.5. 링킹(Link)

9.1.6. 멀티 링크 콘트롤러(Multilink to controllers)

9.2. 오토메이션

9.2.1. 오토메이션 클립

9.2.2. 직접 제어 오토메이션 클립(Direct Control Automation Clip)

9.2.3. 간접 제어 오토메이션 클립(Indirect Control Automation Clip)

9.2.4. 다중 오토메이션 클립(Multi Automation Clip)의 선택

9.2.5. 오토메이션 클립 편집과 메뉴

9.2.6. 오토메이션 채널 설정

연습문제 G

10. 저장 및 내보내기

10.1. 프로젝트 저장

10.1.1. 프로젝트 저장 및 경로

10.1.2. 프로젝트 구성요소 저장(Collect Project Data files)

10.2. 프로젝트 출력

10.2.1. 오디오 파일 출력

10.2.2. MIDI(미디) 파일 출력

연습문제 H

11. 리와이어(Rewire)

11.1. 클라이언트 모드(Client Mode)

11.1.1. 클라이언트 모드(Client mode)

11.1.2. 클라이언트 모드(Client mode) 설치

11.1.3. 에이블톤 라이브(Ableton Live)에서 클라이언트 모드 사용

11.2. 호스트 모드(Host Mode)

11.1.1. FL스튜디오의 호스트 모드

11.1.2. FL스튜디오 호스트 모드로 에이블톤 라이브를 클라이언트로 불러오기

Inde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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