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럼 VST 또는 Preset 에 관한 질문 드립니다! > 질문게시판

[ 소프트웨어 ] 드럼 VST 또는 Preset 에 관한 질문 드립니다!

페이지 정보

본문

 안녕하세요.

확연히 소리를 강좌 참조하여 만들고 개발하면 좋지만, 시간도 오래 걸릴 뿐더러 좋은 사운드를 사용하고 또 그것을 변형하고 싶습니다. (Deep House 또는 EDM 계열)

추천 하시는 VST 또는 Preset 이 있으신가요?

 

예전에는 Reddrum 을 많이 쓰셨던것 같은데, 요새는 어떤식으로 Sound Design 하는지 궁금합니다.

답변 부탁 드려요!

 

Chris…


개인 홍보 메시지가 없습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5)

김기사님의 댓글

김기사 쪽지보내기

요즘은 DAW 자체에 내장된 악기들이 좋아져서 많이 평준화된 느낌입니다.
에이블톤을 쓰신다면 워낙 내장된 킷이나 샘플이 방대해서 충분히 활용가능할듯 하구요.
FL스튜디오를 메인으로 쓰신다면 최근에 3xosc로만 가지고서도 훌륭한 사운드를 만들어내는 것을 보았기에 VST 가상악기는 크게 사운드에 영향이 없는거 같습니다.

만일 금전적으로 여유가 되신다면 빈지언스 샘플 사다가 이것저것 때려넣으면 왠만한 퀄리티는 나오는데요.
단점이 최신 유행하는 사운드가 되어버린다는 것이죠. 2012년~현재까지 유행했던 음악들 다 여기서 나왔죠.
https://youtu.be/TowXiHv6BVw (빈지언스 덥스텝 샘플)
https://youtu.be/LbVkdLvg4As (빈지언스 일렉트로 샘플, 특히 이거 듣고 있으면 지난 4~5년간 이걸로 다 우려먹었다는걸 알 수 있음)
https://youtu.be/wJcl971cGW4 (빈지언스 프로듀서 수이트)
https://youtu.be/EvKBaPTv1p0 (빈지언스 팝 에센셜, 특히 이거 듣고 있으면 지난 4~5년간 이걸로 다 우려먹었다는걸 알 수 있음)
https://youtu.be/XHciDHE4E0s (빈지언스 토털 댄스)

빈지언스 샘플 구입처 : https://refx.com/samplepacks/  (Buy Vengeance Sample)

하지만 본인만의 유니크한 무언가를 만들어야 된다면 아래 링크처럼 기본 3xosc라는 것만 가지고 정말 말도 않되는 사운드가 만들어지더군요. 결국 이펙팅과 필터 싸움인거 같습니다. 정말 이건 뭐 정답도 없고, 계속 유행이 바뀌니까 끊임 없는 연구가 필요할거 같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eFB8DUnk8fA (3xosc로만 사운드 만드는)
http://blog.naver.com/midizone/220938810902 (저의 블로그입니다. )

ChristianWallaa님의 댓글

Chris… 쪽지보내기

답변 감사합니다. 김기사님!

현재 저는 김기사님 강좌 보면서 에이블톤 습득중 입니다.

1. FL 스튜디오가 드럼 사운드 메이킹 하기에는 수월한 편인가요?
2. 상기 질문은 개인적인 견해로 대부분의 리드 및 신스 메이킹은 Serum, Massive, Synth1 , Kontackt 등으로 이루어 지는것 같은데
 (이 또한 구매하고 연구해야 겠지만요.) 드럼 사운드 메이킹은 장르가 바뀌지 않는이상 대동소이 한것 같습니다.

뭔가 베이스 드럼도 묵직하고 스네어도 촥촥 감기는 사운드가 처음이라 그런지 맘 처럼 안되서 질문 드렸습니다 ㅎㅎ..

김기사님의 댓글

김기사 쪽지보내기 댓글의 댓글

네. 1번에 대한 저의 개인적인 의견은 드럼 사운드 메이킹은 에이블톤 라이브나 FL스튜디오나 우월을 가늠하기 힘들정도로 서로 막강한 영역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수월한 측면에선 개인적인 호불호가 있기 때문에 별 의미가 없을거 같습니다.

2번에 대한 저의 의견으로는 남들이 많이 쓰는거 언급하신 플러그-인들은 저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이유를 말씀드리자면 남들이 쓴거 따라써봤자 흉내내는 것 이상의 가치는 없기 떄문이고요. 유명한 프로듀서 사운드 흉내내서 만들면 그냥 카피한거지 독창적인 것은 아니기 때문입니다. ^^

저도 공감되는게 베이스 드럼이 묵직하고 스네어가 촥촥 감기는 사운드는 잘 안되더라구요. 가상악기를 쓴다고 해결되지는 않고 아마 믹싱이나 이펙팅을 맛깔스럽게 하는데 많이 갈릴듯 보입니다. 즉, 사운드 작업하는 팀원이 있어서 해결해주거나 혼자 한다면 아마 오랫동안 시행착오 거치면서 경험을 쌓아야 되는데요. 험난한 길이죠. 저도 공부중이라 뭐 시원한 답은 못해드린거 같습니다.^^

ChristianWallaa님의 댓글

Chris… 쪽지보내기

추가로 3. 3x OSC  는 에이블톤에서도 사용 가능한가요?

김기사님의 댓글

김기사 쪽지보내기 댓글의 댓글

이건 기본 악기라 외부에서 쓰려면 FL스튜디오를 리와이어로 불러와야 합니다. 물론 시트러스나 드럼악스 같은건 타 DAW에서도 사용가능하구요. 즉, 이렇게 보심 됩니다. 이미지라인 홈페이지에서 별도로 판매되는 플러그-인들은 일반 가상악기처럼 FL뿐만 아니라 다른 DAW에서 사용가능합니다.

회원로그인

홈페이지 기능 개선 예정
미디존 교재 판매처 안내입니다.
큐베이스 9.5 책이 나왔어요.
최신 글
교재등록입니다!!
8시간 전

1
교재등록
18-09-22
1
최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