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운드모듈과 오디오인터페이스 연결하는법 궁금합니다 ㅠㅠ > 질문게시판

[ 소프트웨어 ] 사운드모듈과 오디오인터페이스 연결하는법 궁금합니다 ㅠㅠ

페이지 정보

본문

안녕하세요 과거 sd-20 사운드모듈을 질문했던 사람입니다. 글이 좀 길어질것같지만 양해부탁드립니다.

김기사님의 답변을 참고하여 처음에는 여차저차 구글에서 정보를 알아봐서 모듈의 RCA아웃을 본체의 3.5 라인인에 연결하여 FL스튜디오의 Dashboard를 이용하여 sd-20의 악기를 불러와 소리를 듣는 것이 가능했습니다.

0e55a47cfd4ede1d552c36e32db5b67d_1527860 

 

하지만 사운드카드의 문제 때문인가 뭔지는 모르겠지만 지지직거리는 잡음이 심하게 났습니다.

(이 사항은 그냥 모듈의 이어폰잭에 꽂고 악기를 들었을때는 잡음이 없는것으로 보아 sd-20 자체의 하자는 없는것으로 보입니다.)

그래서 이 내용을 지식인에 질문해본 결과 "오디오 인터페이스를 사용하면 잡음이 없다." 라는 답변을 얻었고 그래서 오디오 인터페이스에 대한 많은 정보를 알아본 끝에 포커스라이트 사의"스칼렛 2i2"라는 오디오 인터페이스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그에 따른 케이블도 모두 구매했으며 제가 보기에는 모든 케이블을 완벽하게 연결한 것같습니다. 하지만 fl 스튜디오에서 실험해본 결과 지지직소리는 똑같이 났으며 오히려 악기의 소리가 들리지 않는 것입니다.

(다시 오인페의 연결을 풀고 곧바로 SD-20 모듈의 RCA아웃과 본체의 3.5 라인인에 연결하자 잡음과 함께 악기의 소리는 났습니다.)

아래 사진은 지금 오인페와 모듈 그리고 본체를 서로 연결해놓은 상황인데 잘못 연결한 것이 있다면 지적해주시고 또 PC에서의 오디오 설정이라던가 하는것은 어떻게 해야하는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정말 SD-20의 소리를 잡음 없이 PC에서 듣고싶어서 많은 돈을 들였는데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정말 너무 허탈할것같습니다.

아 그리고 스칼렛 2i2의 드라이버나 각종 필요한 파일들은 모두 다운받아 2i2를 통해 pc에서 각종 소리가 들리는 것은 확인했습니다. (오인페는 정상 설치한 것 같습니다.)

0e55a47cfd4ede1d552c36e32db5b67d_1527860
0e55a47cfd4ede1d552c36e32db5b67d_1527860
*추가 수정사항입니다 ㅠㅠ

스칼렛 2i2의 앞면에 스위치 중에 DIRECT MONITOR 라는 스위치를 ON 으로 바꾸니 소리가 나네요... 그런데 너무 소리가 작습니다.. SD-20 볼륨을 최대로 올리고 FL에서 볼륨도 최대로 해놔도 다른 악기들에 비해 너무 소리가 작습니다... 어떻게 해야하나요 ㅠㅠ

무턱대고 GAIN 이라는 볼륨버튼을 올리니까 소리는 커지는데 깨지네요...

흐엉... ㅠㅠ 진짜 이 방면에 아무것도 몰라서 너무 힘드네요.. 맨날 VST만 쓰다가..

왜 SD-20이나 SD-90은 VST로 재출시 안하는지...

눈물이삭


개인 홍보 메시지가 없습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1)

김기사님의 댓글

김기사 쪽지보내기

크게 문제점은 2가지 정도로 압축되네요.

1. 지지직 소리가 나는데 그 원인은 무엇인가?
2. 소리가 너무 작다.

네. 장비에서 지지직 소리가 나는 원인은 전문가들도 찾기 어려운 증상중에 하나입니다. 케이블부터 오디오 인터페이스까지 교체 가능한 것을 다 해봐서 원인을 찾아야 될듯 싶고요. 주변에 음향지식쫌 갖춘 친구가 있다면 도움될 수 있겠네요.

소리가 작은 문제는 단순한 것 같으면서도 어려운 문제입니다. 이 소리를 듣기 좋게 키우려면 S/N비가 높아져야 하는데요. S/N비가 높은 장비들의 특징은 가격이 비쌉니다. 소리는 거의 돈에 비례한다...라는 것이 어느 정도까진 통하는 것이 이 분야인거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케이블 단자면이 녹이 안슬고 고급 제품이란 가정하에..)

차선책으로 소리가 작으면 다른 큰 소리를 줄여서 밸런스를 맞추는 것도 방법입니다. 적당히 현실에 타협하는 것이 어쩌면 최상의 가치일 수 있으니까요.

단순히 오디오 인터페이스만 구입하면 소리가 좋아질 것 같았지만 그 오디오 인터페이스에도 급이 있기 때문에 다시 좌절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역발상으로 찌지직 노이즈 나는 소리가 아날로그적인 스웩을 낼 수 있으므로 차라리 예쁜 가상악기 소리와 차별화될 수 있을지도 모르겠네요.
비록 소리는 안좋고 그렇더라도 너무 실망하진 마세요.

이제 부터 말씀드리는 저의 헛삽질(?)을 들으시면 진짜 위로가 좀 될지도 모르겠네요.

저의 경험을 말씀드리자면 얼마전 디지털 카메라 적당히 초보용 구입하면 멋진 아웃포커싱에 네이버 파워 블로거님들의 사진처럼 나오는 줄 알았는데요. 알고보니까 그 분들 쓰시는 카메라는 급이 다르더라구요. 가격도 어마어마하고요. 저의 20만원짜리 디카로 아무리 찍어봤자 아웃포커싱 안나온다고 그러길래 매우 절망에 빠졌습니다.

괜히 스마트폰 카메라 있는데 디카 20만원짜리 샀더니 필요한 기능도 잘 안되고,,, 어떤 분은 차라리 그 돈에다가 몇 십만원 더 보태서 미러리스인가? 암튼 그거 사지 왜 똑딱이 디카 샀냐고 막 호통치시더라구요. 진짜 저가형 디카로 아웃포커싱 절대 안되는 건가요? 아님 되는데 안갈쳐주는 건지..암튼 모르니까 저도 답답했습니다. 이런걸 보면 확실히 자신이 잘 아는 분야가 아니면 남들처럼 안해도 될 시행착오를 하게 되는구나...라고 느꼈네요. 근데 디카로 찍은 사진을 확대하면 왜 이렇게 노이즈?인가 뭔가 자글자글한 점들이 이렇게 많이 생기죠? 뭔가 사진이 깨끗한 느낌이 안듭니다.!!!

회원로그인

홈페이지 기능 개선 예정
미디존 교재 판매처 안내입니다.
큐베이스 9.5 책이 나왔어요.
최신 글
교재등록
4시간 전

1
교재등록
6시간 전

1
교재등록
18시간 전
1
교재등록합니다
19시간 전
1
최신 댓글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7시간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