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요즘 장비 질문드립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guita… 댓글 1건 조회 50회 작성일 19-09-22 23:00

본문

7년전쯤 미디장비이용해 음악을 하다가, 손놓고 있다가 다시 해보려는데 요샌 어떤 장비들을 쓰시는지, 어떤 시스템을 쓰시는지 전혀 감이 안잡혀 두루뭉실하게 질문 드립니다.

일단 대문을 보니 눈에 확 띄는게 보이더군요.. 요새는 웨이브 파일을 분석하면 미디로 코드로 따주는 툴이 있나요 ? @ @
만약 그렇다면 보컬이 들어가지 않은 부분만 가능한거겠죠 ?

아뭏든, 시퀀서부터 오디오 인터페이스까지 다시 장만해야 해서 요새는 어떤걸 쓰면 무난한지 문의 드립니다. 검색도 일단 기본정보는 알아야 할텐데 제 지식이 너무 업데이트가
안돼서 여쭙니다..

옛날에 쓰던 장비는 오디오 인터페이스는 m audio firewire 410 오디오 인터페이스,
 vsti 는 기가스튜디오(단종됐죠?) 한국분이 판매하시던 슈프림 기가, eastwest symphony, 이런걸 썼었고,
시퀀서는 큐베이스를 썼었는데,

요샌 어떤 제품, 어떤 세팅으로 하시나요?
시퀀서 - 오디오 인터페이스 - vsti - 마스터키보드 이런 세팅으로 요새도 쓰시는지
아니면 오새는 컴퓨터가 좋아서 오디오 인터페이스는 악기연결하거나 보컬녹음할거 아니면 그냥 컴터에 마스터 키보드 그냥 꼽아도 vsti 녹음을 시퀀서에서 랙 없이 하는 정도는 할수 있는지..

두서 없이 문의 드립니다. (_ _)

댓글목록

김기사님의 댓글

김기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간략히 궁금해하는 부분에 대해서 아는부분만 답변드려봅니다.

1. 웨이브 파일을 코드로 분석? 해주는 툴이 있나?
 - 네. 툴이 있는건 아니고 에이블톤 라이브의 기능을 이용해서 조금 미디 편집을 해서 코드를 추출할 수 있다고 합니다.
https://www.midizone.com/bbs/board.php?bo_table=blog&wr_id=423
링크의 동영상을 보면 무슨 기능으로 미디를 추출하고 마우스로 편집하는 것처럼 보이네요.

2. 시퀀서, 오디오 인터페이스 등등 요즘 뭐 쓰나?
 - 보통 요즘은 시퀀서보단 DAW로 부르는 추세입니다. 7년전도 그럤지만 여전히 큐베이스를 많이 씁니다.
하지만 비슷한 비율로 에이블톤 라이브, FL스튜디오 등등 예전보다 평준화가 많이 된 편입니다.

3. 기가스튜디오, m audio firewire 410 등의 장비로 요즘 다시 작업할 수 있나?
- 네 하실 순 있지만, 요즘은 USB방식의 오디오 인터페이스를 쓰는 추세입니다.
그리고 샘플러는 컨탁이 메인이라서 그걸 쓰셔야 합니다. 기가스튜디오는 사라진지 오래됬습니다.
컨탁을 기반으로 컴플리트라는 토털솔루션이 있구요. Serum과 같은 가상악기도 많이 쓰죠.
오디오 인터페이스는 포커스라이트 Scarlett이라는 제품과 야마하 UR씨리즈를 많이 쓰고 있습니다.
뭐 장비는 개인취향이니까 좀 더 찾아보고 본인에게 맞는거 찾으심 됩니다.
미디 건반은 어차피 미디 규격이 1983년도에 나와서 아직도 변한게 없으니 그냥 옛날 미디 건반 쓰셔도 될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