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소개

Q : 미디존은 어떻게 운영하게 되었나?

A : 미디존은 개인적으로 미디 공부를 위해서 99년에 처음 만들어서 지금까지 운영하고 있습니다. 미디 공부라는게 첨엔 쉽게 생각했지만, 파고들수록 어렵고 험난한 분야인거 같습니다. 컴퓨터, 오디오, 디지털, 사운드등의 파생분야까지 다루는데 솔직히 개인적인 시간할애는 물론이고 재능낭비도 심합니다. 하지만 유저들의 입장을 생각하여 운영하게 되었습니다.

 

Q : 운영의 목적은 무엇인가?

A : 꿈을 잊은 분들께 다시 꿈을 실현하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많은 시간을 통해서 공부한 결과를 혼자 알고 지내는건 큰 낭비인데요. 그래서 남들과 공유하기 위해서 출판물, 컨텐츠를 통하여 유저들과 롱텀 싸이클의 교류를 하고 있습니다. DAW 작업자들이 좀 더 편한 환경에서 작업할 수 있도록 여러 가지 유틸리티 & 서플라이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Q : 교재, 출판물을 제작하는 이유?

A : 사이트의 운영을 지속하기 위함과 동시에 유저들이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함입니다. 초창기엔 동영상 강좌를 많이 제작했으며, 저변 확대가 마련된 요즘은 출판물을 꾸준히 제작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Q : 교재나 출판물을 제작하는 철학이라면?

A : 재미있고 쉽게 설명할 수 있으면 좋다고 생각합니다. 미디존 교재는 알기쉽고 재미있고 독학으로도 가능한 것(물론 설명해주는 조력자가 있으면 더 좋음)을 추구합니다.

 

Q : 그 수많은 책들은 누가 쓰고 어떻게 제작되나요?

A : 일단 책을 혼자 제작하는건 힘듭니다. 그래서 김기사와 편집부라는 이름으로 아웃소싱과 저술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김기사와 편집부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구성원 모두 주인의식을 가지고 행동할 수 있습니다.

 

Q : 그 외 고마운 분들이라면?

A : 지난 20년 동안 내색하지 않으면서도 오랫동안 든든하게 지원해 주시는 회원님들께 감사드립니다.

 

Q : 앞으로 계획?

A : 꾸준히 출판물을 제작하겠습니다.

 

Q :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

A : 미디존은 어제도, 오늘도, 내일도 To be continued...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