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사의 에이블톤 라이브10 (42,000원)

 


에이블톤 라이브10을 배울 수 있는 책입니다. 김기사의 에이블톤 라이브의 독학 경험을 살려서 유저 여러분들이 쉽고 빠르게 에이블톤 라이브를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입니다.


책 내용 미리보기




책 목차

머리말
목차(List)
1. 시스템 준비
1.1. 에이블톤 라이브10 시스템
1.2. 오디오와 미디(MIDI)의 차이점
1.3. 디지털과 아날로그
1.4. 설치
1.4.1. 에이블톤 라이브 계정 생성
1.4.2. 트라이얼 버전 설치
1.4.3. 소프트웨어 정식 설치
1.5. 실행 및 기본환경 설정
1.5.1. 오디오 환경 설정
1.5.2. 미디(MIDI) 환경 설정
1.5.3. 그 외 설정(Look Feel)
1.6. 이런 용어는 미리 알아둡시다.
2. 파일 관리와 세트 관리
2.1. 파일 브라우저
2.1.1. 파일 브라우저 구조
2.1.2. Packs 다운로드
2.1.4. 핫-스왑 기능
2.2. 세트(Set) 관리
2.2.1. 세트 생성
2.2.2. 세트 저장하기
2.2.3. 세트 불러오기
2.2.4. 세트 병합(Merging)
2.2.5. 클립(Clip) 내보내기
2.2.5. 디폴트 템플릿 세트 만들기
2.2.6. 세트 파일 구성된 샘플 파일 정보 변경
2.3. 프로젝트(Project) 관리
2.3.1. 프로젝트와 세트
2.3.2. 프로젝트와 프리셋
2.4. 샘플 복구 및 파일 모으기
2.5. 미사용 샘플 관리
2.6. 프로젝트 팩킹(Packing, 압축)
2.7. 라이브러리(Library)
2.7.1. 라이브러리 추가 및 경로 변경
2.8. 파일관리 총정리
3. 어레인지먼트 뷰 작업 영역
3.1. 어레인지먼트 뷰의 이해
3.2. 네비게이션
3.3. 트랜스포트
3.3.1. 재생 방법
3.3.2. 트랜스포트 기능 
3.4.1. 로케이터 생성 방법
3.4. 로케이터(Locator) 설정
3.4.2. 로케이터로 이동 방법
3.4.3. 로케이터 이름 변경
3.5. 박자(Time Signature) 변경
3.6. 어레인지먼트 루프(Loop) 구간
3.7. 클립(Clips) 편집 
3.8. 클립 페이드(Fade), 크로스페이드(Crossfade)
3.9. 클립과 시간 선택(Clip and Time Selection)
3.10. 그리드(Grid) 설정
3.11. 루프 구간 선택과 기능
3.11.1. 컷 타임, 딜리트 타임(Cut Time, Delete Time)
3.11.2. 복제 타임(Duplicate Time)
3.11.3. 인서트 타임(Insert Time)
3.12. 클립 분리, 합치기 
3.12.1. 클립 분리(Splite)
3.12.2. 클립 합치기(Consolidate)
4.어레인지먼트 뷰 트랙
4.1. 트랙의 종류(공통 사항)
4.2. 트랙 추가/삭제 방법
4.3. 트랙 컨트롤
4.3.1. 오디오 트랙의 컨트롤
4.3.2. 오디오 트랙의 컨트롤
4.4. 트랙 작업 기본
5.세션 뷰 작업 영역
5.1. 세션 뷰의 클립
5.1.1. 트랙 기본 사항
5.1.2. 클립 생성과 삭제
5.1.1. 트랙의 종류
5.2. 트랙과 씬(Scene)
5.2.1. 씬을 순차적으로 재생
5.2.2. 씬 이름, 템포, 박자 변경
5.3. 트랙 상태 표시
5.4. 새션 뷰의 클립 관리
5.4.1. 클립의 선택 옵션
5.4.2. 클립 멈춤 버튼 제거
5.4.3. 씬(Scene) 편집
5.5. 클립의 재생과 멈춤 
5.5.1. 간단한 EDM곡을 세션 뷰에서 구성하기
5.5.2. 클립의 재생 관계
5.6. 어레인지먼트로 세션 보내기
6.클립 뷰(Clip View)
6.1. 클립 뷰 
6.1.1. 하단 영역 
6.1.2. 클립 뷰 기본 정보
6.1.3. 오디오 클립
6.1.4. 미디 클립
6.2. 클립(Clip)
6.2.1. 클립 활성 스위치
6.2.2. 클립 이름, 색상 변경
6.2.3. 클립 박자
6.2.4. 클립 그루브 선택
6.2.5. 클립 넛지
6.3. 런치(Launch)
6.3.1. 런치 모드(Launch Mode)
6.3.2. 클립 퀀타이제이션(Quantization)
6.3.3. 벨로시티(Velocity)
6.3.4. 레가토(Legato) 모드
6.3.5. 팔로우 액션(Follow Action)
6.4. 샘플(Sample)
6.4.1. 샘플 속성 
6.4.2. 워프(Warp) 속성
6.4.3. 루프 속성  
6.5. 노트(Note) 
6.5.1. 트랜스폼 툴
6.5.2. 뱅크, 프로그램 체인지
7. 오디오 클립의 템포 컨트롤과 워프(Tempo/Warp)
7.1. 템포(Tempo)
7.1.1. 템포 설정
7.1.2. 탭핑 템포(Tapping Tempo)
7.1.3. 넛징 템포(Nudging Tempo)
7.2. 타임 워프 샘플
7.2.1. 어레인지먼트 클립 템포 마스터/슬레이브
7.2.2. 워프 마커
7.2.3. 트랜지언트(Transient) 마커
7.2.4. 마커 관리
7.3. 워프 마커 활용
7.3.1. 정확히 편집된 루프 샘플
7.3.3. 워프 마커로 그루브 변화
7.3.4. 길이가 긴 사운드의 워프 
7.3.5. 오디오 퀀타이즈
7.4. 스트레칭 품질 설정 
8. 클립 에디터
8.1. 미디 에디터 (MIDI Editor)
8.1.1. 미디 클립 생성 
8.1.2. 미디 노트 입력 
8.1.3. 미디 에디터 네비게이션
8.2.2. 그리드 스냅 기능
8.2. 미디 노트 편집 
8.2.1. 음정 감추기 및 루프 구간 
8.2.3. 미디 노트 편집
8.2.4. 미디 노트 길이 조절
8.2.5. 퀀타이즈(Quantize)
8.2.6. 벨로시티(Velocity)
8.2.7. 노트-오프 벨로시티(Note-Off Velocity)
8.2.8. 미디 노트 비활성화 
8.3. 샘플 에디터
8.3.1. 샘플 에디터 파형 선택 
8.3.2. 오디오 파형을 미디 소스로 추출
8.3.3. 슬라이스 추출
8.3.4. 슬라이스 재배치
8.3.5. 코드 추출 
8.3.6. 멜로디 추출
8.3.7. 비트 추출
8.4. 그루브(Groove)
8.4.1. 그루브 풀(Groove Pool)
8.4.2. 그루브 파라미터 설정 
8.4.3. 그루브 적용
8.4.4. 그루브 추출/저장
9. 입, 출력 라우팅
9.1. 모니터링 모드
9.2. 외부 오디오 입력, 출력 선택 
9.3. 외부 미디 입력, 출력 선택 
9.3.1. 프리퍼런스 미디 설정
9.3.2. 컴퓨터 자판을 사용한 미디 연주 
9.3.3. 미디 신호 감지기
9.4. 리와이어(Rewire) 설정 
9.5. 내부 라우팅 
9.5.1. 내부 라우팅 시점(포인트)
9.5.2. 내부 라우팅 활용 : 오디오 트랙 이펙트 분리 
9.5.3. 내부 라우팅 활용 : 인스트루먼트 트랙을 오디오 트랙으로 바운싱 
9.5.4. 내부 라우팅 활용 : 서브믹스 채널 만들기 
9.5.5. 내부 라우팅 활용 : 여러 미디 트랙으로 인스트루먼트 트랙 연주
9.5.6. 내부 라우팅 활용 : 멀티 인스트루먼트 구성(멀티-팀버)으로 화려한 사운드 연출 
9.5.7. 내부 라우팅 활용 : 멀티 팀버, 멀티 출력
10. 믹싱(Mixing)
10.1. 믹서 
10.2. 트랙과 믹서 
10.2.1. 오디오 트랙, 미디 트랙, 인스트루먼트 트랙
10.2.2. 그룹 트랙, 리턴 트랙
10.2.3. 마스터 트랙
10.2.4. 크로스페이더 
10.2.5. 솔로, 큐 (Solo, Que) 
10.2.6. 트랙 딜레이 
11. 클립 레코딩
11.1. 입력 선택
11.2. 트랙 레코딩 준비
11.2.1. Arm 레코드 버튼
11.2.2. 메트로놈 설정
11.3. 레코딩
11.3.1. 어레인지먼트 뷰의 트랙 레코딩 
11.3.2. 세션 뷰의 클립 레코딩 
11.3.3. 미디 오버더빙 
11.3.4. 미디 스텝 레코딩
11.3.5. 오디오 비트 뎁스, 파일 타입 
11.3.6. 리모트 컨트롤 레코딩 
11.3.7. MIDI 캡처  
12. 인스트루먼트 & 이펙트
12.1. 라이브 디바이스 사용법 
12.1.1. 디바이스 관리 
12.1.2. 디바이스 프리셋  
12.2. 외부 플러그-인 사용  
12.2.1. 외부 플러그-인 컨트롤 
12.2.2. 외부 플러그-인 X/Y 컨트롤
12.2.3. 외부 플러그-인 뱅크 및 프로그램 
13. 디바이스 랙(Rack)
13.1. 디바이스 랙의 기능
13.1.1. 디바이스 랙 체인의 신호 흐름
13.2. 디바이스 랙 생성 
13.3. 디바이스 랙 구조디바이스 랙의 구조를 살펴
13.4. 체인 리스트
13.4.1. 오토 셀렉트 기능
13.4.2. 특정 체인에만 이펙트 걸기
13.5. 존(Zone)
13.5.1. 존을 통과하는 신호 체계
13.5.2. 키 존(Key Zones)
13.5.3. 벨로시티 존(Velocity Zones)
13.5.4. 체인 셀렉트 존 (Chain Select Zones)
13.6. 드럼 랙 (Drum Rack)
13.6.1. 드럼 패드 
13.6.2. 슬라이싱(Slicing)
13.7. 디바이스 랙 믹싱(Mixing)
13.7.1. 드럼 랙 리턴 채널 
14. 오토메이션, 엔밸로프 편집
14.1. 오토메이션과 엔밸로프 
14.1.1. 어레인지먼트 뷰에서 오토메이션 기록 
14.1.2. 세션 뷰에서 오토메이션 기록 
14.1.3. 오토메이션 대상 선택 
14.1.4. 오토메이션 그리기(Draw) 
14.1.5. 오토메이션 삭제 
14.1.6. 리-인에이블(Re-Enable) 오토메이션
14.2. 오토메이션 그리기(Draw) 및 편집 
14.2.1. 드로우(Draw) 툴 그리기 
14.2.2. 드로우 모드 끄고 그리기
14.2.3. 엔밸로프 위치 고정/이동/복사 
14.2.4. 템포 트랙 오토메이션 
14.3. 클립 엔밸로프
14.3.1. 클립 엔밸로프 에디터 
14.3.2. 오토메이션 선택
14.4. Mixer와 클립 엔밸로프의 차이점 
14.5. 오디오 클립의 엔밸로프 응용
14.5.1. 비파괴 방식의 클립
14.5.2. 피치 변경 오토메이션
14.5.3. 볼륨 셔터링 오토메이션 
14.5.4. 비트 스크램블 오토메이션
14.5.5. 엔밸로프 템플릿 저장 
14.6. Unlink 클립 엔밸로프
14.6.1. Unlink 기능을 이용한 피치 하강 
14.6.2. 변화된 랜덤 루프 만들기 
15. 오디오 이펙트
15.1. 오디오 이펙트 기본 기능 
15.1.1. 드라이/웻
15.1.2. 패드백(Feedback)
15.1.3. LFO (저주파 모듈레이션)
15.1.4. Spin & Phase (스핀과 위상)
15.1.5. 사이드-체인 (Side-Chain)
15.1.6. 프리셋 활용
15.2. 이펙트 종류별 기능
15.2.1. 앰프(Amp)
15.2.2. 오토 필터(Auto Filter)
15.2.3. 오토 팬(Auto Pan)
15.2.4. 비트 리피트(Beat Repeat)
15.2.5. 캐비넷(Cabinet)
15.2.6. 코러스(Chorus)
15.2.7. 컴프레서 (Compressor)
15.2.8. 코퍼스 (Corpus)
15.2.9. 드럼 버스 (Drum Buss)
15.2.10. 다이나믹 튜브 (Dynamic Tube)
15.2.11. 에코 (Echo)
15.2.12. 8밴드 이퀄라이저 (EQ Eight)
15.2.13. 3밴드 이퀄라이저 (EQ Three)
15.2.14. 이로젼 (Erosion)
15.2.15. 익스터널 오디오 이펙트 (External Audio Effect)
15.2.16. 필터 딜레이 (Filter Delay)
15.2.17. 플랜저 (Flanger)
15.2.18. 주파수 쉬프터 (Frequency Shifter)
15.2.19. 게이트 (Gate)
15.2.20. 글루 컴프레서 (Glue Compressor)
15.2.21.그레인 딜레이 (Grain Delay)
15.2.22. 리미터 (Limiter)
15.2.23. 루퍼(Looper)
15.2.24. 멀티밴드 다이나믹 (Multiband Dynamics)
15.2.25. 오버 드라이브 (Overdrive)
15.2.26. 페달 (Pedal)
15.2.27. 페이저 (Phaser)
15.2.28. 핑퐁 딜레이 (Ping Pong Delay)
15.2.29. 리덕스 (Redux)
15.2.30. 레조네이터 (Resonators)
15.2.31. 리벌브 (Reverb)
15.2.32. 세추레이터 (Saturator)
15.2.33. 심플 딜레이 (Simple Delay)
15.2.34. 스펙트럼 (Spectrum)
15.2.35. 튜너 (Tuner)
15.2.36. 유틸리티 (Utility)
15.2.37. LP판 디스토션 (Vinyl Distortion)
15.2.38. 보코더 (Vocoder)
15.3. 오디오 이펙트 랙
16. 미디 이펙트
16.1. 미디 이펙트 기본 기능 
16.2. 미디 이펙트 종류
16.2.1. 아르페지에이터 (Arpeggiator)
16.2.2. 코드 (Chord)
16.2.3. 노트 길이 (Note Length)
16.2.4. 음정 (Pitch)
16.2.5. 랜덤 (Random)
16.2.6. 스케일 (Scale)
16.2.7. 벨로시티 (Velocity)
16.3. 미디 이렉트 랙
17. 인스트루먼트
17.1. Analog
17.2. Collision
17.3. Electric
17.4. External Instrument
17.5. Impulse
17.6. Operator
17.7. Sampler
17.8. Simpler
17.9. Tension
17.10. Wavetable
17.11. 인스트루먼트 랙 
18. Max for Live
18.1. Max for Live란 무엇인가요?
18.2. 어디에 Max for Live가 있는지요?
18.3. 기본 사용 방법
19. Push2
19.1. Push2 연결 및 설정
19.1.1. Push2 연결
19.1.2. Push2 설정 
19.2. Push2 기본 사용 모드
19.2.1. Session 런치 모드
19.2.2. Note 모드 (64 Notes)
19.2.3. 시퀀싱 모드 (Note 모드 확장)
19.2.4. 드럼 모드
19.3. 액정창 사용법
19.3.1. Device 컨트롤 
19.3.2. Mix 컨트롤 
19.3.3. Browse 컨트롤 
19.3.4. Clip 컨트롤 
19.4. 상황별 Push2 사용법 정리
19.4.1. LED 패드와 액정창 밝기 조정
19.4.2. 재생과 멈춤(Play & Stop)
19.4.3. 레코딩 (Recording)
19.4.2. 재생과 멈춤(Play & Stop)
20. 리모트 컨트롤
20.1. 미디 리모트 컨트롤
20.1.1. 컨트롤 서페이스 
20.1.2. 미디 포트 입, 출력 설정
20.1.3. 트랙, 싱크, 리모트(Track, Sync, Remote) 설정
20.1.4 테이크오버(Takeover) 모드
20.2. Link
20.3. 맵핑 브라우저
20.3.1. 미디 리모트 컨트롤 할당
20.3.2. 미디 노트(Note) 맵핑
20.3.3. 미디 컨트롤 맵핑(CC)
20.3.4. 미디 컨트롤(CC)  상대값 맵핑
20.3.5. KEY 맵 리모트 컨트롤
색인(Inde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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